본문 바로가기
센스 플로우

경이로운 소문, 웹툰에 뒤지지 않는 드라마

by 센스플로우 2022. 11. 2.
반응형

경이로운 소문

경이로운 소문

방영일 : 2020.11.28

장르 : 판타지, 액션, 드라마, 스릴러, 코미디 등

방송 횟수 : 16부작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등

 

웹툰이상의 만족

어릴 적 사고로 경찰이었던 부모님을 잃고 조부모 밑에서 자란 주인공 소문.

소문은 그 사고로 인해 다리 한쪽이 불편하여 잘 걷지 못한다.

그런 소문에게 어느날 아침 손가락에는 검은 점이 생기고 머리는 곱슬곱슬해지며 심지어 잘 걸을 수 있게 된다.

하늘의 부름을 받은 카운터가 된 것이다.

카운터는 인간 세계에 스며들어 있는 악귀를 잡는 일을 한다.

한국의 카운터가 여러명이 있는데,

하늘의 융이라는 곳의 영혼의 카운터가 사람의 몸의 들어와 일심동체로 움직이게 된다.

예를 들면 융에서의 영혼 '위겐'이 지상에서의 사람 '소문'과 운명을 함께한다고 볼 수 있다.

위겐은 원래 철중이라는 카운터와 연결된 영혼이었는데, 악귀(지청신)에게 철중이 당하자 허공을 떠돌던 위겐이 소멸되기 직전에 얼떨결에 소문에게 들어가버렸다.

이는 신기한 일이다.

원래는 코마상태같은 죽음의 문턱에 있는 사람에게 들어가 서로 계약을 맺어야하는데, 이상하게 멀쩡하게 잘 지내는 소문에게는 빨려들어가듯 들어가졌다.

그렇게 소문과 계약을 맺고 소문은 카운터가 된다.

소문은 카운터가 되어서 일을 하는 대신 하늘에 있는 부모님을 꼭 한번 뵙게 해달라는 계약을 했다.

 

 

카운터들의 능력

평범한 국수집처럼 보이는 이 곳이 카운터들의 사무실이다.

냄새로 악귀를 알아차린다던지, 각자의 능력으로 악귀가 나타났다는 사실을 알게되면 모두 출동해 악귀를 저승으로 소환하는 일을 한다.

매옥은 치유의 능력이 있고, 가모탁은 괴력의 소유자이며, 도하나는 악귀를 느끼는 감각이 발달해져있어 대부분의 악귀는 도하나가 발견한다.

소문이의 경우엔 엄청난 스피드와 땅을 가져오는 능력이 있다.

땅이란 그 땅의 기운이 흐르는 곳에서 이 곳에서 카운터들의 능력은 배가 되고 여기서 악귀를 잡아야 융으로 소환할 수 있다.

원래 땅은 불규칙적으로 흐르는데 소문이의 경우 그 땅을 가져올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요즘 악귀는 예전같지 않게 더 악랄해지고 더 영악해져서 소환하기가 쉽지않다.

심지어 이번 악귀는 처음 나타난 형태로 악귀의 무리를 만들어 다닌다.

게다가 이 악귀는 소문의 부모님과도 관련이 있고, 함께 카운터를 하는 전직 형사였던 가모탁과도 관련이 있는 꼭 잡아야하는 악귀이다.

과연 이들은 악귀를 잡을 수 있을까?

 

 

기대이상의 만족

원래 이런 판타지적인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필자는 웹툰도 잘 보지 않는다.

아니 않았다고 과거형으로 쓰는게 맞을 것 같다.

처음 웹툰이라는 것을 보기 시작했을 때 보았던 웹툰이 경이로운 소문이었다.

주변의 많은 추천에도 판타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며 보지 않다가, 어느날 너무 심심해서 한번 보기 시작한 경이로운 소문.

이 이후 매주 업데이트되는 날만을 기다리게 되었다.

정말 재미있게 본 웹툰이고 필자 또한 많은 지인에게 추천했던 웹툰이다.

(아마 현재는 유료화 된 것으로 알고있다.)

웹툰을 별로 보지 않았으니 어쩌면 이 작품이 내가 본 웹툰이 처음으로 드라마화가 된 것이었다.

드라마로도 나온다니 기대를 하다가도 대부분 이런경우에 실망한다는 말들이 많아서 별로 기대하지 말아야겠다 생각했다.배우 캐스팅도 생각보다 마음에 들지 않았어서 이게 어떻게 나올까도 궁금했지만 기대는 하지 않았던것 같다.

결론을 말하면 기대 이상으로 재밌었다.

2D로 보던 장면을 3D로 보아서 그런건지 뭔가 생생함이 재미있었고, 또 배우들 또한 처음에는 잘 매치가 안되는 듯 싶더니 보면 볼수록 캐릭터를 잘 살린것 같다.

제작진과 작가와의 불화였던 것인지 총 16부작 중 12를 기점으로 작가가 바뀌었다.

그리고 14화부터 또 다른 작가로 바뀌었다.

16부작을 만드는데 있어 두번이나 작가가 바뀌어서 중간에 산으로 가는 듯 했으나 결국 마무리는 잘 지어서 다행이다.

내용만 놓고 보면 시즌2가 나올 것 같았는데 계속 소식이 없다가 최근 시즌2가 확정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시즌2도 재미있길 기대해본다.

반응형

댓글